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사고접수, 비용
주차문제가 심각한 우리나라에서 자차를 끌고 다니는 것이 여러모로 손해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이유도 가끔 쏘카나 그린카를 이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사고접수 및 비용에 대한 가이드도 함께 살펴보세요.
최근에 쏘카 이용하다가 황당한 일이 있었는데, 차가 움직이질 않는 것입니다. 캐스퍼 차량이 너무 귀여워서 한 번 타보려고 빌렸는데... 그런 일이 있어서 결국 그냥 반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잠깐 쓰다 말았는데 방전되어서 문이 잠기질 않고, 그로 인해 결국 고객센터 문의하여 해결을 해야만 했습니다. 서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또 한번은 쏘카존을 도저히 찾을 수 없었던 적도 있었는데, 지도상 위치가 너무나도 명확했고, 해당 위치는 현재 건물을 새로 짓고 있고 거의 완공 상태였습니다. 일하시는 분이 거기엔 아무것도 없다고 말씀을 하셔서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는데, 그 전날에도 누군가 차량을 렌트해서 썼다고 하는 기이한 일도 있었네요. 다른 건물과 헷갈릴 일이 전혀 없는 명확한 위치였거든요. ㅠㅠ
이렇듯 쏘카 등을 활용하려면 고객센터 연결을 종종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 동생이 빌렸을 때 낙폭운전자가 사고를 내서 사고처리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입니다. 예약이나, 결제, 운행 시 문제 등 어떤 문제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렌트하는 업이다보니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만약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쏘카 고객센터 사고접수로 1661-4977 전화번호로 접수하면 되겠습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신고 가능합니다. 사고가 난 경우에는 빠른 처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고 현장 촬영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 접수 (1661-4977) > 사고현장 촬영 >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 순서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사고비용은 차량 빌릴 때 보험에 따라서 다르게 정해집니다. 면책상품으로 금액이 정해지는데, 저의 경우 최대 5만원짜리 보험을 항상 들고 차량을 빌립니다. 보험에 따라 30만 원, 70만 원 비용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쏘카에 사고접수를 하지 않으면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더뉴쏘렌토 차량을 주로 빌려서 사용하는데, 생각보다 차가 좋아서 제 애마라고 생각하고 필요할 때 활용중입니다. 집에 더뉴싼타페가 있는데, 지금 타지에 혼자 나와 있다보니 어쩔 수 없이 쏘카를 종종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더뉴셀토스도 탐나서 좀 타보고, 중고로 하나 사야 하나 고민중이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