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장례식 부고 문자, 위로 문구 모음

by 깨끗한삶 2024. 10. 28.

누군가의 생이 멈춘다는 건 대부분 예정되지 않은 시간에 갑작스럽게 찾아오게 됩니다. 이미 크게 아픈 분들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장례는 기쁨이 될 수 없고, 슬픔이 가득하니 누군가 따뜻하게 말한마디 해주는 것이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모릅니다.

장례식 부고 문자, 위로 문구 모음입니다. 장례식장에 직접 찾아가서 말할때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석을 했다해도 문자 한 통으로 다시 한 번 위로해주세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못 가게 되었더라도 반드시 문자한통의 진심으로 상주와 가족들을 위로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장례식 위로 문구는 화려할 필요 없습니다. 장황할 필요도 없고요. 그저 진심이 담긴 위로 한마디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 내용들은 그대로 따라하지 말고, 내 상황에 맞게 진심을 담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고를 당한 이들에게 보내는 위로 문자는 상대방의 환경에 따라 조심해야 할 부분들도 있습니다. 때로는 종교적 신념, 어떤 상황에서의 장례인지, 상대방이 누구인지 등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서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어떤 말로도 온전한 위로가 될 수 없지만, 마음 잘 추스르길 바랍니다.

- 어떤 위로의 단어도 슬픔을 상쇄할 수 없겠지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갑작스런 비보에 당황스럽고 슬픈마음입니다. 작지만 위로를 전해드립니다.

- 예상치 못한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큰 슬픔에 위로를 전해드립니다.

- 기독교 : 삼가 조의를 표하며, 주님의 위로와 소망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 기독교 : 삼가 조의를 표하며, 먼저 가신 고인과 남은 유가족분들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 불교 : 삼가 조의를 표하며, 극락세계 왕생하시기를 빕니다.

- 큰 슬픔에 마음이 아려옵니다. 부디 가시는 길 잘 모셔드리고, OO님 영면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 슬픈 소식에 마음이 아픕니다. 부득이하게 함께 자리하지 못해 죄송스러우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힘든 시간 잘 이겨내시고, 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어떤 말로도 위로도 큰 아픔을 덜어낼 순 없겠지만, 진심으로 위로를 드리며, 혹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해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멀리서나마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부고를 알리는 문자 내용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OO님 아버님께서 XX월 XX일

저녁에 별세하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OO님에게도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영안실 : OO장례식장

발인 : XX월 XX일 XX시

마음 전하실 곳 : OO은행 (계좌번호) 이름

큰 슬픔에 잠긴 유족들께

따뜻한 위로 부탁드립니다.

XXXX년 XX월 XX일 OO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