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난방비 조회 확인 방법, 얼마나 썼을까

by 깨끗한삶 2023. 1. 31.

난방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얼마나 썼을까 궁금한 분들이 요새 정말 많지요. 가격 인상, 폭등 이런 게 계속 이슈가 되고 있다보니 현명하게 관리할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습니다. 정책, 지원금 등 이슈들이 있지만 스스로 절약하고 아끼는 길이 우선은 먼저인 것 같기도 하네요.

난방비 조회

난방비 조회 방법

난방비 확인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별 생각 없이 공과금 고지서를 받게 되면 놀랄 수밖에 없으니 미리 살펴보면서 계산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금 폭탄을 피하기 위한 선조치가 되겠지요.

난방비 확인은 각 지역별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찾아 가입 후 실행하면 '간편 요금 조회'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스비 절약의 시작이라 할 수도 있는 난방비 조회를 위한 전용 '가스앱'도 있으니 여기서 확인할 수 있고요. 아래 가스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활용해보세요.

가스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가스앱 - 가스비 절약의 시작 - Google Play 앱

편리한 요금 조회, 요금 납부 및 자동이체 관리, 비대면 방문 서비스 예약까지. 모든 도시가스 업무를 가스앱으로 시작하세요.

play.google.com

서울도시가스 요금 조회

서울에 사는 분들이라면 서울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편요금조회' 항목을 눌러 사용계약번호 입력 후 청구월을 조회해보면 되겠습니다. 역시 아래 바로가기를 활용하세요.

서울도시가스 바로가기 ▼

 

서울도시가스

 

www.seoulgas.co.kr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저희집의 경우 난방비 폭탄을 맞지 않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어지간히 춥지 않으면 난방을 하지 않은 게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겨울에는 그냥 두꺼운 이불을 돌돌 말고 자는 편이기도 하고, 외부에서 바람이 들어오는 걸 막으니 생각보다 견딜만했거든요. 일부러 절약을 위해서 했다기보다는 그냥 습관인데 그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실내 적정 온도 유지하기 : 겨울철 18 ~ 20도 정도

- 단열 방풍 : 창문에는 에어캡, 문틈에는 문풍지 활용

 

 

단열 뽁뽁이 겨울대비 첫걸음, 기존꺼 깔끔하게 제거하기

겨울을 따뜻하고 현명하게 보내려면 꼭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바로 단열뽁뽁이 붙이는 일인데요. 요새는 물뿌리지 않아도 잘 붙는 제품들도 있어 더 편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petermoney.tistory.com

- 실내에서 내복 입기, 수면양말 활용

- 보일러 배관, 필터 청소 : 열 효율이 올라 난방비 10% 절약 가능

- 노후된 보일러 교체 : 콘덴싱 보일러로

- 가습기 사용 : 수증기가 열을 효율적으로 돌게하기 때문

- 외출 시 보일러 외출 모드 설정

난방비 폭탄을 피하기 위해 절약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도시가스 요금인상은 계속될 것이니 이참에 잘 익혀두고 생활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일러 난방 제대로 안될때 해결법 ▼

 

보일러 난방 안될때 해결법 - peterjun's life

겨울이 되면 뭐든 관리가 필요합니다. 알아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보일러 난방 안될 때 해결법, 동파 예방법, 겨울철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돌아가는 보일러조

peterjuninfo.com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신청하기 ▼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신청하기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생계급여를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내용인데요. 매년 소득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정보를 살펴보고

info.peterjuninfo.com

경동보일러 AS센터, 빠른 연결 방법 ▼

 

경동보일러 AS센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빠른 접수 방법 - peterjun's life

난방이 중요한 계절에 보일러가 잘 안되면 난감합니다. 오늘은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전국 AS센터 주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객센터 활용으로 빠른 상담사 연결 꿀팁도 함

peterjun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