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청약가점제 계산기 활용방법

by 깨끗한삶 2020. 11. 21.

주택청약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중 하나입니다. 청약가점제 계산기를 활용하여 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통해 배우시기 바랍니다. 특히 경험이 없는 초보자의 경우 잘 모르기 때문에 사전에 공부를 조금 해두면 당첨될 때까지 많은 걸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청약가점제 계산기>

청약가점제 계산기 활용법

대한민국에서 내 집 마련을 한다는 건 하나의 '꿈'으로 인지되고 있습니다. 참 어처구니없는 세상이라고 해야 할까요? 당연하다고 해야 할까요? 청약가점제 계산기를 통해 내 점수를 확인하고, 그걸 더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은 내 집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 청약가점제 계산기 활용

청약가점제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부동산114에서도 제공하고 있으니,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편하게 쓸 수 있어 저는 이곳을 활용합니다. 

부동산114 사이트

우선 부동산114 사이트(바로 가기)로 들어갑니다. 내 청약점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부동산114 청약가점제 계산기

부가서비스 중 '부동산 계산기'로 들어갑니다. 다양한 알리미 서비스 신청도 할 수 있고, 내진설계 조회, 간편소액투자 항목도 있어 여러모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라면 이런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부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114 청약가점제 계산기

이제 아래쪽으로 내려가세요. 

청약가점제 계산기 메뉴

기타 > 청약가점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청약에 앞서 내 청약가점을 확인해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청약점수 확인하기

가점 사항 확인하기 항목 안에 있는 메뉴를 채워주는 것입니다. 

주택소유여부 선택

우선 주택 소유 여부를 선택합니다. 청약가점제 계산기를 찾아보는 분이라면 대부분 무주택자겠지요? 

무주택기간 선택

그다음 무주택 기간을 선택합니다. 

부양가족수 선택

그리고 부양가족 수를 선택합니다. 전 네 명이나 되네요. ㅋ

청약통장 가입기간 선택

마지막 항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입니다. 자신의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리스트에서 선택해주세요. 

청약점수 계산하기

그리고, '계산' 버튼을 눌러줍니다. 

청약가점제 계산결과

이제 청약가점제 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제 점수는 45점이네요. 좀 더 나올 줄 알았는데... ㅋ

청약 항목별 가점 사항

필요하다면 항목별 가점 사항을 살펴보세요. 이 정보를 토대로 각 분양정보를 자주 살펴보고, 청약 관련 정책들을 보면서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입지 조전이나 향후 발전 등에 대한 정보들도 최대한 많이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으니, 경쟁률이 적다고 무조건 지원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 이상 청약가점제 계산기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도움되는 정보 모음]

- 역세권이란? 기준, 범위 정보

-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활용하기

- 분당 정자동 아파트시세, 실거래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