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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 인터넷 신청 출력 바로가기

by 깨끗한삶 2024. 9. 29.

예전에는 도장을 일반적으로 썼었고, 중요한 문서에는 인감도장을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주로 싸인 서명을 많이들 하지요? 인감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인터넷 온라인 신청 발급 및 출력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도 함께 제공해드립니다.

단순히 나를 증명하는 서명으로 쓰이기 시작해 지금은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서명이 되어버린 시대입니다. 한시적 무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2028년까지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수수료를 내더라도 발급비용 600원 정도면 되니 딱히 큰 부담은 되지 않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을 통해 발급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한 번 등록해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방문 발급, 온라인 인터넷 신청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인감도장을 등록하고,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유사한 것 같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효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지요.

다만, 정부24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바로가기)은 주로 공공기관 제출 용도로 활용하게 됩니다. 금융 업무를 위해 은행이나 보험사 등에 제출할 때 사용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행정복지센터 에서 발급을 신청해서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료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승인을 신청한 상태라면 정부24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고 (위에 바로가기 활용), 인증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본인서명확인서 신청을 하고, 발급증을 출력하는 순서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칸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아래에 항목들이 나옵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메뉴를 통해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복합인증 관리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가이드에 몇 가지 주의사항이 나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읍면동사무소(출장소 포함)에서 이용신청 후 가능합니다.

-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발급기관 및 공공기관 제출 용도로만 사용 가능

- 민간기업(은행, 보험사 등) 및 개인 간 거래 시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이용

주소지 선택하고, 개인 정보 확인, 신청 벙보 입력, 위임이라면 해당 사항 입력, 제출기관까지 입력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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