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삼성 XR 헤드셋 무한 스팩, 비전프로와 차이점

by 깨끗한삶 2024. 12. 15.

삼성에서 공개한 XR 헤드셋 스팩, 장점들을 살펴보고, 애플의 비전프로와 어떤 차이점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AI활용이 어느 정도 가능한지도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퀄컴과 함께 만들어낸 무한. 성공을 기원해봅니다.

삼성 XR 무한

먼 미래에는 어떤 형태가 될 지 모르겠으나, 현재로써는 XR 기기는 미래로 가는 중간단계의 역할을 할 것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비전프로 처음 나왔을 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없어서 살 수 없었던 걸 생각하면, 차츰 많은 사람들에게 빠르진 않더라도 보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와중에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발표한 무한 프로젝트.

제미니 AI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데, 별도의 앱 실행도 필요 없기에 늘 옆에 해결사 친구가 있는 느낌입니다. 구글의 앱 생태계와 호환성이 잘 되어 있고, 무엇보다 비전프로보다 늦게 나온만큼 더 가볍고 편안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XR 헤드셋 스팩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 Gen2가 들어가 있고, 인체공학 설계로 인해 착용시의 피로감이 적다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의 비전프로와의 차이점을 보자면 우선 디스플레이가 삼성 XR 헤드셋은 M13 OLED이며, 애플의 비전프로는 마이크로 OLED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Gen2를 프로세서로 선택한 삼성과, M2프로세서의 애플. 삼성이 배터리를 외부 분리형으로 하면서 무게를 줄였고, 비전프로는 내장형입니다.

구글의 Gemini탑재, 애플의 Siri탑재. 삼성 XR 헤드셋은 음성제어와 제스처 컨트롤을 활용하고, 애플은 손 제스처와 눈트래킹 방식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삼성 제품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고, 출시는 2025년에 나오게 됩니다. 이제 애플은 다음 버전의 비전프로를 선보일 것이고, 두 기업의 경쟁은 점차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늘 그렇듯, 이런 상황에서 결국 가성비 좋은 제품이 나오게 되어 있고, 그러면서 상당히 보급이 많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여전히 착용에 대한 불편함때문에 획기적인 미래를 만들기엔 어려울 수 있으나, 결국 과도기적 역할은 톡톡히 해낼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삼정의 XR제품에도 기대가 큰 상황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