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계좌개설 필요서류

by 깨끗한삶 2024. 12. 20.

농협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신규 계좌개설 할 때 필요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신 후 개설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통장은 다양한 이유로 만들게 됩니다. 용돈관리용으로 만드는 경우가 가장 많고, 각종 금융생활을 위해서 만들기도 합니다. 저축을 위해서 개설하기도 하고요. 종종 아이의 미래를 위한 준비로 개설하기도 합니다.

미성년자 기준을 우선 알아야 하는데, 농협에서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만 14세 미만이라면 자녀가 직접 혼자서 통장을 만들 수 없습니다.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과 함께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14세 이상이라면 본인이 직접 통장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단, 앱이나 온라인 상에서 미성년자가 직접 개설을 신청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영업점을 방문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즉, 비대면 개설은 안된다는 것입니다.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14세 미만이라면 법정대리인이 함께 동행하게 되는데, 이때 부모님의 신분증이 필요하고, 아이의 도장을 함께 챙겨야 합니다. 더불어 가족관계증명서도 함께 챙겨가세요. 14세 이상은 개설할 미성년자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학생증이나 청소년증, 여권 등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본인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14세 이상은 도장이 없어도 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금융생활을 어릴때부터 배워서 직접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전히 지금 세상은 돈이 가장 큰 힘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돈에 대한 개념을 어릴때 잘못배우면 평생을 고생할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개념을 장착하고, 금융에 대해서 잘 습관을 들이면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자립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에나 있는 농협은 미성년자 계좌개설 은행으로 매우 적합합니다. 도시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흔히 이야기하는 1금융권의 대표적인 은행을 활용해도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자녀 통장개설로는 시작은 농협이 가장 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