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 한도감액 사유

by 깨끗한삶 2022. 12. 23.

살다보면 마통 하나쯤은 쓰게 됩니다. 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잘못쓰면 빚이 늘어나기도 하지요.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연장 관련으로 조건 등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아울러 한도감액 사유도 함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 한도감액 사유>

또 다른 대출이기도 하기에 마이너스 통장은 언제든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다고 해도 가급적이면 급할 때 아니면 안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순간 그게 내 돈인양 쓰게 되고, 풀로 가득차게 되면 갚는 것도 일이거든요.

 

마이너스 통장 연장

마통은 주로 직장인이 만듭니다. 금리 상황을 보면서 좀 더 유리하게 만들면 꽤 쓸만하지요. 자영업자도 증빙을 통해 얼마든지 만들수는 있습니다. 대체로 학생이거나 주부, 프리랜서 등의 경우엔 마이너스통장 개설은 어려운 편이빈다. 그렇다면 매년 갱신해야 하고 연장해야 하는데 무사히 할 수 있을까요?

마통을 만들 때 보는 건 직장인/자영업자 체크, 신용점수, 급여 등입니다. 통상적으로 1년 이상 회사를 다녀야 하는데, 상황에 따라 6개월 이상이면 되기도 합니다. 연봉 역시 최저임금 기준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마통을 갱신, 연장을 하려면 개설할 때의 조건 그대로 만족하고 있어야 합니다. 내 신용점수가 내려갔다거나, 연장 시점에 백수이거나 하는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할 수 있는 것이지요. 다만, 큰 변동이 없다면 거의 별 문제 없이 연장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마이너스 통장 한도감액 사유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개설 당시 조건이 되었던 부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한도감액 사유가 됩니다. 연장이 안될수도 있고, 한도감액을 조건으로 연장을 시켜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한도감액이 이루어진 사유가 다음 연장 때 해결되지 않으면 그때는 재연장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마이너스 통장은 매년 체크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써서는 안되는 것이지요. 이런 부분을 잘 참고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기 안내 ▼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기 안내

만일을 대비하여 마이너스 통장을 하나씩 가지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돈 관리, 소비성향에 따라 이 상품은 이용하는 게 정말 좋은 분도 있지만, 되려 안 좋게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뭐든 현명

neminfo.tistory.com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 및 절차, 금리, 한도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과 절차, 금리, 한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드립니다. 카뱅의 대표적인 대출상품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미

info.peterjuninfo.com

CMA통장 금리비교, MMF, MMW, RP형 ▼

 

cma통장 금리비교, MMF, MMW, RP형 등

요즘 은행에 돈을 그냥 넣어놓는 경우가 있나요? 이자가 거의 붙지 않으니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현대인으로 살아가려면 누구나 투자를 공부해야 하지요. 하지만, 그 전에 안정적으로 은행

info.peterjun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