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중학생 교통카드 구입처, 등록 및 충전 방법, 가격

by 깨끗한삶 2024. 10. 7.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학생들의 경우 꼭 필요한 것이지요. 중학생 교통카드 구입처, 등록 방법, 충전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최초 필요한 비용 가격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세요. 버스, 지하철이 주요 교통수단인 만큼 꼭 챙겨야 합니다.

중학생, 고등학생의 경우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교통카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용 가격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중학생 교통카드 구입처 중 가장 접근성이 좋은 곳은 편의점입니다.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CU, GS25뿐만 아니라,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도 구입할 수 잇으며, 지하철역의 무인카드 자판기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학생 교통카드 가격은 2,500 ~ 5,000원입니다.

중학생 교통카드를 구입했다면 그 다음에는 등록을 해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사는 것이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바로 편의점 직원이 등록 처리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생년월일을 제공해야 합니다. 자신의 나이에 맞춰 요금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빠져나가게 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에 있는 후불교통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충전을 해야 합니다. 충전 방법 역시 구매처인 편의점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소 단위가 천 원입니다. 티머니 스티커 붙어 있는 어느 곳이든 충전을 진행할 수 있고, 체크카드, 계좌이체로 할 수도 있습니다.

교통카드는 일반적으로 품질 보증기간이라는 걸 가지고 있는데, 최초 사용하고 나서 2년 이내에 고장이 나서 사용이 불가능해졌을 경우 환불을 해줍니다.

요새 교통카드는 단순히 대중교통 이용할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지요. 편의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어, 많은 청소년들이 군것질이나 라면, 음료수 등을 살 때 이용을 합니다. 마트나 전통시장, 베이커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원 혜택을 통해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중학생 교통카드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교통카드도 마찬가지로 발급, 등록, 충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꼭 챙기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