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청와대 관람 사전예약 신청방법, 준비물, 관람료, 코스 및 소요시간

by 깨끗한삶 2024. 11. 2.

오랜시간 우리나라 대통령의 집무실이었던 청와대 관람 사전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립니다.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방문 코스와 소요시간, 입장 관람료 등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세요. 예약없이 그냥은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먼저 해야 합니다.

청와대 공개 초반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입장 경쟁이 상당히 치열했습니다. 지금은 시간이 조금 지났기 때문에 내가 시간 될 때 보러가도 충분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만큼 자녀가 있으면 반드시 한 번쯤 가는 걸 추천드리고, 그게 아니더라도 방문하게 되면 누구나 여러가지 생각들이 들 것입니다.

청와대 방문을 위해서 반드시 사전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약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바로 가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입장을 신청할 수 있는 예외 케이스가 있는데, 65세 이상 어르신이거나, 외국인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이 해당됩니다. 온라인 예약은 매우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입장할 때 관람료, 입장료는 0원입니다. 무료 개방 상태이며, 정문, 춘추문 두 곳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 때 신분증은 일행 모두 각자 챙겨야 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고 받은 입장용 바코드와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청와대 관람시간은 코스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략 2~3시간 정도 시간을 잡고 가면 되겠습니다. 어렵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라 가족 나들이로 가도 될 정도의 분위기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해설코스도 있으니 역사 공부도 할겸 제대로 투어를 하고자 한다면 해설과 함께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10시, 14시, 15시 녹지원, 11시, 16시 상춘재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녹지원 코스는 녹지원>상춘재>구본관터>본관>영빈관 순서입니다. 상춘재 코스는 상춘재>백악교>관저>구본관터>본관>소정원>영빈관 순서입니다.

청와대 주차장은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며, 승용차는 기본 1시간에 3,000원, 추가 10분당 800원입니다. 2자녀이상 다자녀가족 50%, 경차 50%, 저공해차량 50% 할인 가능합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의사상사는 80% 할인입니다. 주말에는 이곳이 굉장히 번잡하므로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기본 2시간 4천원, 30분당 초과요금 1,500원씩 계산됩니다. 1일 최대요금 13,000원입니다. 아예 이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