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수인선 시간표, 완전개통 노선도

by 깨끗한삶 2020. 10. 14.

하늘이 그 어느 때보다 푸른 요즘.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집니다. 예전에는 거리낌 없이 지하철을 타고 어디든 가곤 했는데, 요즘엔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게 더 편해졌네요. 수인선 시간표. 완전개통에 따른 노선도 함께 공유합니다. 

<수인선 시간표, 완전개통 노선도>

수인선 시간표 정보

수인선 시간표 공유하기 앞서 살짝 살펴보자면 1단계는 2012년 6월에 개통했고(오이도 ~ 송도), 2단계는 2016년 2월 개통했습니다.(송도 ~ 인천) 그리고, 2020년 9월 12일에 3단계 완전개통했지요. (수원 ~ 한대앞) 정식 명칭은 분당수인선입니다. 

수인선 시간표

인천에서 수원까지 7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가 되었습니다. 그것도 지하철로 말이죠. 기존 1호선을 이용했다면 갈아타야 하고 돌아서 가야만 했지요. 아래는 수원역을 기준으로 수인선 시간표를 나열한 것입니다. 

수인선 수원역 시간표

수인선 시간표

수인선 완전개통 시간표

전체 역을 보려면 엄청난 내용이 있겠지요? 눈이 아파서 보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내가 이용하는 역의 수인선 시간표를 보려면 간단하게 역이름 + 시간표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바로 나옵니다. 배차 간격은 25분 ~ 30분 정도라고 해요.

수인선 완전개통 노선도

수인분당선으로 이름이 붙여진 만큼 전체 노선도 그림을 한 번 붙여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살펴보세요. 

수인선 전체 노선도

인천을 지나 원인재, 오이도, 안산, 한대앞, 수원을 거쳐 기흥, 미금, 정자, 이매, 모란까지 갑니다. 수서, 도곡, 선릉, 선정릉, 왕십리까지 쭉 갈 수 있지요. 그래서 수인분당선이 된 것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