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최신, 및 다운 방법

by 깨끗한삶 2021. 1. 22.

임대차계약의 약정 사항을 기재한 부동산 목적의 문서인 표준임대차계약서 무료 다운로드 제공해드립니다. 아울러 최신이 아닐 경우 어디에서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도 알려드리니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대인과 임차인의 계약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므로 매우 중요한 문서입니다.

<표준임대차계약서 무료 다운로드 최신버전 및 다운 방법>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제가 이 포스팅에서 제공하는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은 hwp양식으로 다운로드 받은 뒤 바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아울러 다운 방법도 알려드리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표준임대차계약서 다운 방법

최신 버전으로 문서 파일을 올려 놓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려면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가서 봐야 합니다. 대표적인 부동산 계약서로 관련 법령의 변화가 있을 경우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또한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 사이트

포털에서 국가법령정보센터(바로 가기) 검색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각종 법령, 자치법규, 행정규칙, 판례, 해석례, 별표, 서식, 학칙, 규정 등 무언가 규칙이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생활법령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 중 별표 서식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들어간 뒤 검색란에 '표준임대차계약서'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섯 가지가 나옵니다. 모두 표준임대차계약서 관련 내용인데 아무 단서도 붙지 않은 네 번째 항목이 우리가 찾는 내용입니다. 최신 변경 날짜가 들어가 있으므로 확인 가능합니다.

공공건설임대주택용, 분납임대주택용, 그 밖의 공공임대주택용,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토지임대차계약서도 이곳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제 블로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받아주세요. hwp로 만들어진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입니다.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는 pdf파일도 제공하는데, 통상적으로 hwp를 쓰니까요.

[서식 24] 표준임대차계약서.hwp
0.03MB

아래는 문서 내부 각 페이지를 스크린샷 뜬 내용입니다.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할 분들은 살펴보세요.

표준임대차계약서 내용

이상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및 최신버전 확인 및 직접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청약가점제 계산기 활용방법

- 역세권이란? 상세 정의, 기준, 범위

- 학교앞 신호위반 벌금은 더 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