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통신연체자 대출, 통신 요금 연체 가이드

by 깨끗한삶 2022. 5. 31.

휴대폰요금미납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금액 자체가 크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소액결제를 하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많은 요금이 나오기도 하지요. 결국 문제가 되고마는 통신 요금 연체 관련 가이드를 해드립니다. 통신연체자 대출 정보도 드리니 아래 내용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연체로 이어지면 신용점수가 까이게 되니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통신요금 장기연체인 경우 직권해지와 더불어 법적 절차를 밟게 되면 이런저런 압류까지 진행되지요. 가장 기본인 통장압류만 해도 일상 생활이 불편해집니다.

통신연체자 대출

통신연체 조회 방법

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통신연체에 대해 정확히 모릅니다. 명의를 빌려줬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으니, 이 글을 보는 김에 조회도 한 번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딱히 어려운 문제는 아니기 때문이죠.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 홈페이지(바로 가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가이드는 아래 글을 살펴보세요.

>> SKT, KT, LG, 알뜰폰 통신연체조회 방법

통신요금 연체 소멸시효

1) 소멸시효 언제까지?

통신연체가 장기화되는 경우 소멸시효가 지나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복불복입니다. 왜냐면 소멸시효 끝날때 즈음 독촉이라도 한번하게 되면 6개월 자동 연장되기 때문입니다. 소멸시효는 3년입니다.

 

2) 소멸시효 중단 사유

소멸시효가 그대로 적용되지 않고 중단되는 사유들입니다.

- 법원에 법적절차 청구소송을 진행하는 경우

- 각종 압류나 가압류, 가처분 신청

- 통신요금 일부를 채무자가 변제한 경우

통신연체 대출

통신연체자 대출 가이드

누구나 가능한 게 아니고, 그렇다고 모두가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가장 대표적인 통신연체 대출 상품은 '애플론 통신연체 대출'입니다. 검색해보면 이거 소개하는 분들 많을거에요. 가능하다면 이 상품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애플론 통신연체 대출 받는법

일반 대출과 달리 통신연체자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게 좀 더 유리합니다. 만약 돈을 벌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가급적이면 대출을 자제하는 게 좋기는 합니다. 잘못하면 악순환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통신요금 연체시 생기는 피해

기본적으로 핸드폰요금을 계속 미납하게 되면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 절차를 살펴보세요.

- 2개월 미납 : 발신 정지 처리

- 3개월 미납 : 수신 정지 처리

- 4개월 이상 미납 : 직권해지 이후 신용정보회사에 넘김

휴대폰 기기값은 서울보증보험사에 이관됩니다. 통신요금은 신용정보회사에 이관됩니다. 두 가지가 다르게 처리되니 한 곳만 살펴보면 안 됩니다. 이후 계속되는 스트레스성 독촉을 받게 됩니다.

통신연체 독촉 가이드

채권자는 반드시 돈을 받아내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금을 내지 않아서 미납중인 채무자를 달달 볶는 게 일이지요. 마치 큰일날것처럼 위협적으로 들리는 말들을 합니다. 물론 거기에 겁먹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모든 연체는 피하면 더 빨리 법적절차를 밟게 됩니다. 더는 독촉으로 받아낼 확률이 없다 생각해서 법원으로 가게 되지요. 신용카드 연체도 마찬가지입니다. 방문추심도 두려워할 것 없습니다. 최대한 빨리 갚는다는 앵무새 답변을 최대한 하면서 갚아나가는 게 최선이지요.

돈을 벌고 있고 계획적으로 갚을 수 있다면, 현명하게 통신연체대출 상품을 활용하는 게 좋겠지요.

애플론 통신연체자 대출

밀린 요금 완납 후 신용회복 가이드

통신연체는 다른 연체와 달리 밀려 있는 모든 통신요금, 기기값을 변제한다면 바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애당초 신용점수가 많이 까이지 않는 편인데, 법적절차를 밟게 되면 신불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대출금을 활용해서 완납 후에 대출금을 갚지 못하면 진짜 신용이 나락으로 갈 수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하는 것이지요.

 러시앤캐시 추가대출, 재대출 방법 

 

 sbi 스피드론 무서류 무방문 가이드 

소멸시효 지났는데 독촉 받는 경우

신용정보회사는 조금 싼 가격에 개인의 빚을 넘겨받습니다. 그들이 받아내면 그 차익을 이익으로 가질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런 이유로 기존 정보를 가지고 무턱대고 통신연체자 독촉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독촉 받았다고 해도 우선은 통신연체 조회를 먼저 해보세요. 만약 소멸시효 완성된 상태라면 내용증명을 보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지 않고 한푼이라도 준다면 자동으로 소멸시효가 연장됩니다.

마무리...

휴대폰요금미납은 완납만 하면 생각보다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장기화되면 여러모로 불편한 상황을 만들게 되지요.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이자가 늘어나게 되니 가급적이면 통신요금 정도는 제때에 갚아주는 게 좋습니다. 미루다보면 그 역시도 큰 금액이 되거든요.

리드코프 무직자 이용조건 ▼

 

리드코프 무직자 이용조건

코로나 이후로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직업이 없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이용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무조건 안 되는 게 아니라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

neminfo.tistory.com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도수, 구매처 ▼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도수, 구매처

오래된 명성만큼 요즘도 찾는 사람들이 많은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최신 정보와 등급, 도수, 구매처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즐겨왔고, 지금도 가끔씩 찾는 브

forit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