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공간

신한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및 체크카드 발급

by 깨끗한삶 2020. 11. 18.

아직 어린 경우 은행에서 신규계좌를 만드는 건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관련으로 필요서류 및 체크카드 발급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자체는 별거 없으며, 다른 은행들도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및 체크카드 발급>

신한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체크카드 발급

친권자만 관여할 수 있고, 직접 해지도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라고 해서 신한은행에서 통장개설을 혼자서 못하는 건 아닙니다. 대신 나이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체크카드 발급도 마찬가지이며, 사용 관련으로도 제약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필요 서류 및 나이에 따른 제한, 권한 등을 정리해봅니다. 

영등포중앙점 신한은행

- 만 14세 이상은 혼자서 은행 방문하여 통장개설을 신규로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도 가능)

- 만 14세 미만 초등학생은 보호자(친권자) 동행해야 가능합니다. 

- 필요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신분증(청소년증, 여권, 학생증), 보호자 신분증, 도장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내용이어야 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부모님이 아이들을 두 명 이상 데리고 방문할 경우에는 각각의 증명서가 따로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은 필요 없습니다. 만약 필요하다면 초본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신한은행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 발급 가능하지만, 만 12세 이상이라도 친권자는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소액으로밖에 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일일 사용한도는 은행 창구에서 직접 상담하면서 체크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미성년자는 금액 자체가 적은 편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만14세 이상이라도 일일 30만 원이 최고 한도입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역세권이란? 기준, 정보 모음

- 학교앞 신호위반 벌금은 더 크다?

- 용돈에도 증여세가 붙는다?

댓글